시장은 어디로 가나..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하방 경직 속 솔라나와 웨이브,코스모스 강세 유지..

정연태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3 17:08:51
  • -
  • +
  • 인쇄
- 비트코인 46,400달러에서 정체..
- 저항선 돌파는 시간 걸릴 듯..
- 조정시에 분할 매수로 접근 유효..

 

일요일 시장은 특별한 이슈 없이 잠잠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주에는 세계 증시의 상승세에 더해 테라 재단의 비트코인 매집 소식에 시장이 뜨거웠다. 

 

재닛 옐런 미 재무부 장관의 시장 우호적인 발언이 나온 것도 반기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이틀 연속 뒷걸음치는 모습을 보여 재료가 소진되는 느낌을 주고 있는 양상이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은 미국이 탱크를 지원하기로 했다는 소식 외에는 별다른 뉴스가 없으나 여전히 푸틴의 꼼수와 기만전술이 계속되고 있어 주위가 필요해 보이고, 저항선을 벗어나려는 가상자산의 조짐은 계속될 것으로 보이나 나스닥 기준으로 주봉 상 1만4700포인트를 돌파 여부가 중요하고, 코스피는 2,825포인트가 추세전환의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직은 저항선 아래에 놓여있어 섣부른 추격 매수는 지양해야할 것으로 여겨진다.


한편 현재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5,658만원, 이더리움은 426만원에 거래 중이며, 샌드박스는 4,290원에, 솔라나는170,200원을 오르락내리락하고 있고, 리플은 1,015원을 기록 중이다. 보라와 도지코인은 각각 1,165원과 172원에, 위믹스와 코스모스는 5,750원과 39,95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러시아의 이더리움으로 유명한 웨이브는 3.4% 오른 62,140원에 거래되고 있다. 디센트럴랜드,에이다,비트코인캐시,비체인,플레이댑,엑시인피니티 등도 혼조세의 비슷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고 거래대금 상위에 질리카와 이캐시, 썬더코어가 자리잡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시장이 상승을 간절히 바라고 활기차며 요란한 듯 보이지만 여러 변수와 불확실성이 상존하는만큼 추격 매수보다는 큰폭의 조정 시마다 분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인다. 리스크 관리가 우선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도 전쟁은 격전 중이고, 전쟁 자체 뿐만 아니라 경제 전반에 걸친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 등 후폭풍에 시장의 우려는 여전히 크기만 하다.

다음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주요 가상자산들의 시세는 증시의 강세가 동반돼야할 것으로 보이며, 앞서 언급한 지수대를 체크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전쟁은 여전히 불안과 우려를 시장에 드리우고 있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