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완화로 리오프닝 기대감이 커지면서 상업 시설들도 오랜만에 활기를 찾고 있다.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소비 활동이 점점 활발해지면 소비자들을 맞이하기 위해 새 단장에 돌입하는 매장들도 있어 S/S시즌 인테리어 수요와 맞물려 상업 인테리어 수요가 전체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 |
▲ 인테리어베이 파트너스사 제공 |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실시간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여 상담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고객 상담 단계부터 업종에 따른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하도록 전문가와 실시간 1:1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업종에 따라 해당 공간에 특화된 전문 디자이너가 분류돼 있어 업종별로 전문적인 상업 인테리어 상담을 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의 니즈를 구체화하기 위해 그간 축적한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인테리어 방향을 명확하게 설정할 수 있다.
업종별 전문가는 고객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바를 최대한 인테리어 디자인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
▲ 인테리어베이 파트너스사 제공 |
또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 시에는 업종별 특성과 주 소비층의 소비 성향 분석, 매장 입지 등을 반영하며 최신 인테리어까지 고려해 매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한다.
디자인 설계 완료 후에는 고객에게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여 인테리어 완성 후를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수정할 부분을 보완할 수 있게 했다.
공사 시에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표준 시공을 원칙으로 인테리어 설계에 따른 거품 없는 실 견적을 제공한다.
인테리어 시공 시 마무리도 깔끔하게 신경 쓰고 있으며 사후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정해진 예산 내에서 최대한의 퀄리티를 낼 수 있도록 자재 선정 하나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고객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편의를 위해 한 번의 견적 신청으로 실시간 전문가와 1:1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식당부터 카페, 사무실, 학원 등 다양한 업종의 상업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또한,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