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시민 정원사 양성 교육 운영

김순점 국민안전기자 / 기사승인 : 2022-06-22 15:51:20
  • -
  • +
  • 인쇄
6월부터 9월 21일까지 3개월간, 정원문화 확산 기대

 

▲ 울산시청 전경 (사진 : 김순점 국민안전기자)

 

[매일안전신문=김순점 국민안전기자] 울산시가 시민 정원사 양성 교육을 운영한다.

울산시는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울산시민을 대상으로 정원에 관심 있고 수료 후 봉사활동 등 정원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 가능한 교육생을 모집했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결과 30명 모집에 77명이 면접에 참여해 2.6: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추첨 방식이 아닌 정원에 대한 관심과 참여 의지 등을 보기 위해 면접 심사를 통해 30명의 교육생을 선발했다.

교육은 이달 22일부터 9월 21일까지 주 1~2회 3시간 또는 4시간, 총 25회 80시간 동안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정원의 이해, 정원 토양관리, 식물 병충해 등 이론 교육(42시간)과 정원 설계, 시공 등 실습 교육(38시간) 등이다.

이론 교육은 태화강 국가 정원 안내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실습 교육은 태화강 국가 정원 등지에서 실시된다.

울산시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정원에 대한 지식과 경험 습득으로 정원문화를 확산시키고, 정착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울산이 정원문화의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향후 정원문화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