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해 정보] 한국소비자원, 2-클로로에탄올이 검출된 Seven seas 영양보충제 판매차단

김혜연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9 17:01:09
  • -
  • +
  • 인쇄
한국소비자원은 Seven Seas 영양보충제(Omega-3 and Immunity 30 Day) 제품에서 2-클로로에탄올이 미량 검출되어 해외에서 리콜되고 있다는 정보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 접수되어 소비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판매차단 등의 조치를 권고했다.(자료, 한국소비자원)

[매일안전신문] 한국소비자원은 Seven Seas 영양보충제(Omega-3 and Immunity 30 Day) 제품에서 2-클로로에탄올이 미량 검출되어 해외에서 리콜되고 있다는 정보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 접수됐다.


이에 따라 국내유통 여부를 조사한 결과,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 동일한 제품이 게시되어 판매되고 있어 소비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판매차단 등의 조치를 권고했다.


이 제품의 판매 차단은 지난 9월1일 기준이다.


해당 제품은 에틸렌옥사이드의 대사산물인 2-클로로에탄올(2-Cholerethanol)이 미량 검출되었고 적은 양이라도 장기간 복용할 경우 위해성이 우려되어 아일랜드에서 리콜되었다.


2-클로로에탄올(2-Cholerethanol)은 유독물질로 흡입, 섭취, 피부접촉을 통해 흡수되며 신장, 심장, 중추신경계, 간담도계 및 생식기능의 이상을 유발한다.


국내 기준 상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은 30mg/kg 이하로 함유되어야 한다.


해당제품을 취급한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판매차단 초치를 했다. 해당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는 즉시 섭취를 중지해야 하며 교환이나 등급 등의 조치를 받을 것을 권고 했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