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엔젠바이오, VIP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이유림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7 17:45:28
  • -
  • +
  • 인쇄
▲ 지난 26일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좌)와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우)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하나은행 제공)

[매일안전신문=이유림 기자] 하나은행 및 엔젠바이오의 고객들이 보다 정밀한 헬스케어 상담과 의학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하나은행은 지난 26일 의료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와 VIP 헬스케어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과 엔젠바이오가 VIP 손님의 복합적인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필요한 건강정보와 맞춤 관리방법 등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하나은행은 자사 자산관리&라이프스타일 웹진 하나원큐M에 엔젠바이오에서 제공받은 의학 전문의의 다양한 건강관련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 프라이빗뱅킹(PB)센터를 순회하며 ‘신(新) 5060 건강 점프 업(Jump up)’ 세미나를 개최한다.

엔젠바이오는 오는 6~7월 하나은행 2개 영업점(영업1부 PB센터, 압구정 PB센터)에 헬스케어 상담부스를 마련해 VIP 손님을 대상으로 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 검사, 헬스케어 상담 등을 진행한다.

하나은행 WM본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서 손님의 건강까지 케어하는 Total Lifecare service로 한층 더 강화된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며 “향후 마이헬스케어 데이터 제휴를 통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분까지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